본문 바로가기
일상

어린이날 기념 포항 여행

by 헐카롱 2019. 8. 23.
728x90

 

 

 

 

[헐카롱] [헐크마카롱]

 

 

어린이날 맞이 포항 여행 ^^

 

먼저 짧은 영상 하나.

 

 

​어린이날 을 맞아서 포항 구룡포항 에 들러 #대게 를 먹었다. (구룡포항직판장 에서 주문 후 대게수산212 로 갖다 달라하고 먹음, 대게 배달해 주시는 분이 가위 준비, 먹는 방법 등을 설명해 줌, 반드시 직판장을 먼저 가세요.)

 

 

그리고 향한 곳은 바로 옆에 위치한 포항호미곶

호미곶 이라고 하길래 바닷가에 조그맣게 조형물 하나 있겠다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관리되어 있었다.

 

 

풍경 사진을 찍는 걸 깜빡해서 사진이 얼마 없네;;

호미곶이라는 지명을 보고 우회전 하면, 끝없이 펼쳐진 유채꽃 이 반겨준다. (유채꽃 밭은 사진이 없는 대신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호미곶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바로 앞이 유채꽃 밭이니, 거기에 주차해도 되고, 여의치 않다면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도로 갓길에 통행에 방해되지 않게 주차해도 된다.

나도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도로 갓길에 주차하고 유채꽃 밭을 구경한 후, 호미곶을 구경하러 갔다.

넓게 정돈된 길 양 옆으로 화장실, 매점, 공원 등이 잘 정돈되어 있고, 끝자락에 호미곶 조형물이 있다.

조형물 주변에 전망대가 잘 꾸며져 있고 (이 역시 영상 확인;;)

관광 명소답게 사람들도 많다 ^^;; 너무 많긴 해도 가볼만한 곳이다.

 

 

다 둘러본 후 국도를 따라 올라가는 길에 화진해수욕장 이라는 곳을 들렀는데, 딱히 알고 간 건 아니고, 국도 타고 윗쪽으로 올라가다 보니 유게소라는 표지판 있는 곳에 탐앤탐스 커피숍이 있길래 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렸더니 뒤로 바닷가가 보여서, 후다닥 차에 있는 슬리퍼로 갈아 신고 바지 걷고 뛰어갔다.

이 사진 파일은 처형이 찍어주고 편집해 준 거다. (금손입니다.)

대신 사진 파일 올리고나니 렉이 심해진다;;

그리고 안동 으로 와서 안동시장 찜닭골목 안에 있는 현대찜닭 (1박2일촬영지)에서 안동찜닭 을 먹었다.

찜닭 기다리는 동안 잠시 주변을 돌아다녔는데, 안동시내도 전주한옥마을 처럼 조그마한 개울과 조명을 이쁘게 꾸며 놓아 잠시 앉아서 쉬는데 즐거웠다.

 

 

잠시 둘러보니라 안동 시내 사진은 못 찍음;;

월영교 로 다 먹고 이동.

월영교 바로 앞에 주차장도 있고, 도로 건너편에 커피숍에서 차 한잔 마시고 주차해 놓은 채로 월영교로 가도 좋다.

 

 

바로 옆 카페? 같은 곳에서 무슨 공연을 했는지 음악 소리가 시끄럽지만, 그것만 아니라면 걷지 좋은 곳이다.

다리 양 옆 천변을 따라 걷기 좋게도 되어 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