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헐카롱) 방글라데시 여행 시 7가지 주의사항

by 헐카롱 2019. 9. 2.
728x90

안녕하세요, 헐카롱 (헐크마카롱) 입니다.
이번엔 방글라데시 여행 시 참고하면 유용할 7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방글라데시에 간다고 하면 기대보다 걱정이 많으실텐데, 한국에서 꼭 알고가야할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글라데시 여행 시 주의사항 7가지


1. 공항
느린 공항 입국심사
샤잘랄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입국심사 종이를 다 작성하고 나면 입국심사 처리 속도가 매우 느려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 인천 국제공항과는 비교도 안될 느린 속도 입니다.
비자를 발급받고 가더라도 머무는 주소가 어딘지, 초청장 있는지, 이 사람 주소는 어딘지 등 까다로운 질문이 이어집니다.
한가지 팁은 단체로 갈 때 무조건 한 줄에 다 선 다음, 한명이 통과하면서 뒤에 있는 사람들도 똑같은 곳에 머무르는 우리 팀원들이다라고 말한다면 똑 같은 질문을 받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느린 비행기 체크인
체크인 속도도 매우 느립니다.
줄이 많이 줄어들어야 할 시간이 흘러도 비슷한 줄을 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한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미리 체크인을 하고 좌석을 배정받아 두세요.
(추후 기회가 된다면 각 항공사별로 온라인 체크인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단체로 여러명이 팀이라면 한 사람이 여권을 수거해서 한 번에 티켓팅을 해야 합니다.
그런 사정이기 때문에 3시간 전에 체크인 줄을 섰다해도 시간이 촉박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인 게이트가 열리자마자 체크인 해야 합니다.


두 번의 보안 검색
샤잘랄 공항은 보안 검색을 두 번 합니다.
공항 입구부터 줄서서 보안 검색하는 광경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 때 절대로 아무 게이트나 가서 긴 줄을 기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전용 게이트가 있습니다.
여기는 줄이 거의 없습니다. (맨 끝에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무조건 현지인에게 물어봐서 외국인 게이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까딱 잘못하다간 비행기 놓칩니다.


2. 교통수단
방글라데시는 교통수단으로 크게 릭샤, 우버, CNG 가 있습니다.
공항에서 내리면 무조건 우버를 부르시길 바랍니다.
바가지 쓸 확률이 가장 적습니다.
만약 릭샤를 탄다면 릭샤왈에서 목적지를 말한 후 못간다면 고개를 흔들고, 간다면 타라고 합니다.
그리고 목적지까지 간 후에 30~50 디카를 쥐어주고 뒤도 돌아보지 말고 떠나시길 바랍니다.
(조금 멀다고 생각하는 정도에 따라 이 범위 내에서 주시면 됩니다.)
큰 돈을 주면 거스름돈을 안 주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릭샤를 이용할 경우를 대비해 50디카, 20디카 를 많이 들고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버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지만 거리가 먼 곳 (지역이 달라지는 곳)은 우버를 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NG 는 그냥 타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험하고, 매연도 마시고, 바가지도 심합니다.


3. 구걸 행위
디카에 가자마자 정신 없으실 겁니다.
자동차 소리와 외국인에게 말 것는 행인들과 가장 경계해야 할 대상은 소매치기보다 구걸하는 아이들 입니다.
요즘은 꽃을 들고와 판매를 하는 방식인데, 절대 돈을 주지 말고 사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가끔 손에 들고 있는 것을 아이들이 낚아 채서 도망가는데, 그게 지갑이나 핸드폰, 카메라라면 그대로 분실하게 됩니다.
그러니 조그만한 손가방에 넣고 꼭 쥐고 다니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이런 행위들로 정신이 없다보면 여행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으니 최대한 빠져나오시기 바랍니다.
나이드신 어른들이 외국인이 돈을 안 준다고 뱅갈어로 뭐라뭐라 할 때도 있는데, 절대 신경쓰지 마세요.


4. 공기 요염
다카에 가면 먼지 때문에 눈이 따갑다고 합니다.
기관지가 안 좋으신 분들은 계속 기침을 하는데, 차에서 나오는 매연 때문이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5. 관광지
방글라데시 관광지에 가면 외국인들에 대한 배려가 많이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겁니다.
매표소가 어딘지, 입구가 어딘지 등 모두 뱅갈어로 적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하거나 관공서에 일하시는 분들께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국회의사당 같은 경우는 외국인 출입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이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관광지는 미리 확인해 보고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https://coupa.ng/cbrQ7a


6. 환전
환전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우대 받고 환전한 후, 현지에서 달러를 디카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7. 식중독
현지에서 식중독에 걸리면 한국에서보다 이겨내기가 힘들다고들 합니다.
현지가 매우 고온다습하기 때문에 음식의 청결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길거리 음식은 가급적이면 피하시고 익혀 먹는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물은 미네랄 워터를 사서 드시기 바랍니다. (아쿠아피나 추천)
처음 도착해서 물갈이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자신이 물갈이하는 편이라면 양치할 때에도 미네랄 워터로 입을 행구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이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